본문 바로가기
국내 기업 분석

LED 전문 기업 파인테크닉스

by ㅣukas 2021. 10. 22.
728x90

정형금형기술과 메탈소재 가공능력을 기반으로 LED 조명 및 IT부품 분야에서 인정받고, 최근 폴더블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파인테크닉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출처 : www.finetechnix.com

 

파인테크닉스 소개

 

파인테크닉스는 2009년 1월 (주)파인디앤씨의 LED 조명 및 휴대폰 부품 제조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LED 조명 및 IT부품 제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09년 3월 코스닥 증권시장에 상장된 후 2012년 1월 에이치케이에스테크(주), 2013년 12월 에이치케이하이텍(주), 2018년 4월 종속기업인 (주)에프엠에스를 흡수합병하였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INFINITY PARTNERS LIMITED, FINE HOLDINGS LIMLTED, (주)디피에스, (주)에스씨엘이디 등 총 11개사 있으며, 3개의 관계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ED 조명사업은 정밀금형기술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의 LED 조명기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IT부품사업은 메탈소재 가공 능력을 바탕으로 내장힌지(메탈플레이트) 등의 폴더블 스마트폰 부품을 제고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 재무분석

 

파인테크닉스의 매출액은 2018년 1,297억 원, 2019년 1,279억 원, 2020년 1,698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2018년 -188억 원, 2019년 81억 원, 2020년 101억 원으로 2020년 흑자를 전환하였습니다.

 

특히, IT부품사업부문의 폴더블폰 부품 시장 확대에 따른 고객사 제품의 점유율 확보, 지속적인 기술 연구 및 혁신, 제품 개발 그리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꾸준한 영업 활동 등으로 실적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 LED조명 사업부문의 해외 수출 확대와 국내 프로젝트성 민수시장 수주, 골프장 등의 아웃도어류 제품 수주 증가와 함께 IT부품사업부문의 폴더블폰 내장 힌지 등 신규 제품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매출 및 영업 실적이 호전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 주요 동향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 제한 확대 등 환경 관련 정책이 수립되는 가운데 LED 조명분야는 녹색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LED 조명에 대한 정책 확립과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이 고취되어 시장 확대가 전망됩니다.

 

또한 LED 조명의 효율성 개선과 표준화로 인해 원가의 하락으로 가격경쟁력이 갖추게 되었으며, 초기 투자 회수기간이 짧아져 보급률 확대가 가속화될 것으로 판단되며, 국가차원의 지원 확대로 인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가 지닌 금속 가공 기술을 적용한 내장힌지(메탈플레이트) 등의 폴더블 스마트폰 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은 현재 폴더블폰의 성장세 및 대중화로 인해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급격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특히 갤럭시 폴드1, 제트플립, 갤럭시 폴드2 등 삼성전자 폴더블폰에 적용되는 내장힌지를 독점 공급하고 있어 폴더블폰 시장 성장에 직간접적 수혜가 예상됩니다.

 

ESG 활동 현황

 

파인테크닉스는 '내일의 기술을 여는 기업'이라는 비전으로 지구환경 보호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으로 LED 조명 사업과 기술력으로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다수의 환경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환경 및 안전, 보건을 핵심 주제로 하여 오염방지, 자원이용, 안전보건, 작업환경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그린 에너지 관련 전지 부품을 개발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8년 말 167명에서 2021년 반기 말 174명으로 지속적인 채용으로 고용 창출에 기여하며,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직무능력 향상 교육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와 주주 권익보호 측면에서 상장회사로서의 공시 의무를 준수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자료와 제품 소개 자료를 게시하는 등 이해관계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일정 수준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