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기업 분석

LG이노텍 코로나로 찾아온 성수기 효과 주가 전망

by ㅣukas 2021. 10. 4.
728x90

LG이노텍은 코로나로 인해 수혜를 본 종목 중 하나로 3분기 매출액이 최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성수기 효과로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되는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 로고

 

LG이노텍의 역대급 3분기 예상 실적

LG이노텍의 2021년 3분기 매출액은 2분기 대비 47.3% 증가한 3조 4684억 원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전 전문가들의 전망치를 넘어서는 규모로 광학솔루션 사업이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어 기판소재 역시 10% 이상의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며, 전장부품 및 기타 사업도 5%대의 매출 증가가 전망되면서 전반적인 성수기를 누리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전장부품 사업의 영업적자 상황은 3분기에도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예상보다 부진한 매출이 기록되면서 2분기보다 확실한 실적개선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3분기 영업이익 역시 매출 증가와 더불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2분기와 대비하여 2배가 넘게 증가한 3164억원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광학솔루션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판소재 역시 2분기 대비 개선이 유력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물량이 증가했고, 환율이 상승하며 실적 개선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LG이노텍 공장 모습

 

LG이노텍의 예상 실적 증가 요인

LG이노텍의 성장은 크게 두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 강화에 따른 것이고, 두 번째는 부진했단 다른 사업부의 사업 중단 및 비용 구조 개선으로 인한 것이다. 카메라 기능 강화에 나서며 매출액 증가 효과가 있었고, 비용 구조 개선을 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며 완벽한 성수기를 이뤄냈습니다. 

 

광학솔루션 사업부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렌즈를 공급하면서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매출액을 늘렸고, LG이노텍은 제품의 센서의 크기를 늘리고 조리개 성능도 개선하면서 더 나은 제품 개발에도 성공했습니다. 

 

수익성 개선과 관련한 것들은 아직 진행 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기능 강화에 따른 매출 증가에 대한 부분은 시장에서 실제 이뤄질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2021년 실적으로 증명해 보이며 이러한 우려를 씻어낼 전망입니다. 

 

 

LG이노텍 주가 전망 

LG이노텍 주가 추이

 

스마트폰을 제조하는 해외 기업들 역시 계속해서 스마트폰 카메라 강화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앞으로의 성장도 유효한 사오항이며, 2022년에도 여전히 ASP 상승을 통한 실적 개선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의 현재 주가는 200,000원 수준인데, 목표주가는 300,000원으로 보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이있습니다. 광학솔루션 부분의 개선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고, 주요 기업들의 구매 방식 변화에 따른 부정적이 영향이 적으며, 보통 4분기 실적이 3분기 실적보다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감이 더 오를 수 있다고 분석합니다. 

 

IT 섹터 내에서 차별화된 실적 모멘텀이 예상되며 앞서 언급했듯 카메라 사양 개선에 성공하며 이에 따른 실적 개선은 분명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실적과 주가가 이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분명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분석입니다. 

 

728x90

댓글